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글 보관함

DNA로 애완동물 질병검사

2007.12.09 22:55 | Posted by 오마이도그 오마이도그


DNA 유전자 검사를 통해 애완동물도 종합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됐다.


7일 유전자 연구 전문기업인 쿠퍼진코리아는 애완동물 및 애완용품 박람회인 ‘2007 서울 국제 펫 엑스포’에서 애완 유전자를 보관할 수 있는 PET 유전자 카드와 크리스탈 안에 애완견의 유전자를 채취, 보관하는 캡슐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측은 PET 유전자 카드를 통해 화재 및 불의의 사고시 애견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일반인들은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강아지 DNA를 추출할 수 있게 됐다.


동물분자진담 임상연구센터인 인트론 베텍클리닉은 DNA 검사를 통해 애완동물의 주요 전염성 질병을 조기에 검사 할 수 있는 애완동물 유전자 검사를 선보인다. 기존의 단백질 검사는 항원항체가 형성되기까지 바이러스를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인트론 베텍클리닉의 이현영 차장은 “어린 강아지나 고양이는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죽는 경우가 많았다”며 “유전자 검사를 통해 질병을 초기에 발견하면 그만큼 생존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오는 15일부터 양일간 서울무역전시 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린다. 14일까지 홈페이지에 사전등록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파이낸셜뉴스 2007.12.07 20:07
 

애완동물도 유전자 검사로 건강관리


'2007 서울국제 펫엑스포' 서울서 15~16일 개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경


애완동물 및 용품 박람회인 '2007 서울국제 펫엑스포'가  오는 12월 15~16일 양일간 서울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 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SIPET 2007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애견연맹 , 한국프리스비협회, 코리아캣클럽(CCC), 한국동물전문교육협회, (주) 서울메쎄 ID가 공동 주관하며, 농림부와 멍멍클럽 등이 후원한다.


'2007 서울국제 펫엑스포'에서는 유전자 검사를 통한 애완동물 종합건강관리 서비스와 애완 유전자를 보관할 수 있는 PET 유전자 카드와 크리스탈 안에 애완견의 유전자를 채취, 보관하는 캡슐 제품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최근 국내 최초로 애완동물 전문 보험상품을 출시한 현대해상이 참여, 관람객들에게 애완동물 보험 관련 정보 및 설문조사, 기념품 증정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SIPET 2007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경


“애완동물도 유전자 검사로 건강관리”
서울국제 펫엑스포, DNA 검사로 애완동물 질병 진단 선보여


애완동물도 DNA를 통한 종합검진시대가 열린다. 애완동물을 반려자로 인식하는 경향이 확산되면서, DNA 유전자 검사를 통한 애완동물 종합 검진 및 애완견 보험이 등장했다.


오는 12월 15일(토)과 16일(일) 양일간 서울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 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의 애완동물 및 용품 박람회인 “2007 서울국제 펫엑스포”에서 유전자 연구 전문기업인 쿠퍼진코리아(주)와 동물분자진단 임상연구센터인 인트론 베텍클리닉이 유전자 검사를 통한 애완동물 종합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현대해상은 최근 최초로 출시된 애완견 전문 보험상품을 전시회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쿠퍼진코리아㈜는 애완견을 반려자로 인식하고 있는 최근 경향에 발맞추어 애완 유전자를 보관할 수 있는 PET 유전자 카드와 크리스탈 안에 애완견의 유전자를 채취, 보관하는 캡슐 제품 등을 전시한다.


이 회사는 PET 유전자 카드를 통해 화재 및 불의의 사고시 애견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애견 사망 시에는 애견의 DNA를 간직해 애견을 기념하는 기념품으로 보관 가능하다고 밝혔다. 쿠퍼진코리아는 피부 부착 패치 형태의 유전자 채취 방법으로 세계 최초로 특허를 획득했으며, 일반인들이 병원에 가지 않고도 편하게 가정에서 강아지들의 DNA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트론 베텍클리닉이 선보이는 애완동물 유전자 검사는 DNA 검사를 통해 개와 고양이 등의 주요 전염성 질병을 한번에 조기 검사가 가능하다. 기존의 단백질 검사로는 애완견이나 고양이들이 바이러스에 걸려도 항원항체가 형성되기까지는 바이러스를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애견인들을 대상으로 유전자 검사 관련 정보 및 검사 할인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트론 베텍클리닉은 현재 대학부속동물병원을 비롯하여 중소형 동물병원 등 전국의 700여 개의 협력동물병원과 연계해 애완견 및 고양이 등의 질병진단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사전등록은 SIPET 2007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5,000원, 미취학아동 3,000원으로, 오는 12월14일까지 사전등록시에는 각각 3000원, 2000원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SIPET 2007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애견연맹, 한국프리스비협회, 코리아캣클럽(CCC), 한국동물전문교육협회, (주) 서울메쎄 ID가 공동 주관하며, 농림부와 멍멍클럽, 삼성카드 애견스포츠팀과 한국어질리티협회, AKU(아시아애견연맹), FCI(세계애견연맹)이 후원한다. @ 머니투데이 2007/12/09 21:21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