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글 보관함

죽음을 초월한 개와 고양이의 우정

2008.01.11 17:51 | Posted by 오마이도그 오마이도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완견 오스카와 고양이 아서. @ 나비뉴스

영국의 한 견공과 고양이가 죽음 후에도 '우정'을 이어가 애절한 감동을 주고 있다.


10일(현지시간) 영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18개월 된 랭카셔 목양견 '오스카'가 생전의 절친한 친구였던 17년생 고양이 '아서'가 죽은 뒤에도 그의 사체 옆을 지켰다.


고양이 아서가 죽었을 때 오스카는 슬픔에 잠겼다. 그들의 주인 로버트와 메이비스 벨은 아서를 정원에 묻었다.


그러나 친구에 대한 오스카의 사랑은 죽지 않았다. 오스카는 밤새 고양이의 무덤에서 고양이를 파내 집안으로 끌고가 평소 우정을 나누며 그를 핥아줬던 바구니에 뉘였다.


사람이 이와 같은 일을 했다면 소름끼치는 이야기였겠지만, 동물이 했다는 점에서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훈훈한 이야기다.


벨은 다음날 둘이 바구니에서 함께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오스카는 내가 아서를 묻는 것을 지켜봤다. 그들은 항상 붙어 지내왔다"고 말했다.


아서는 지금 위건에 있는 벨의 집 정원 안전한 묘지에 묻혀 있다. 오스카도 '림펫'이라고 불리는 새끼고양이 친구를 맞아들였다.


"오스카는 벌써 고양이를 보호하고 있다"고 벨은 말했다. 세불휘 @ 나비뉴스 2008-01-11 1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