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글 보관함


* 이 글의 제목으로 쓴 오러브팝업, 하루 방문자 1만명 블로그에 매달 45만원이 생긴다는 팝캐시의 방문자 대비 수익률을 계산해주신 카누키님의 기준에 의해 2원을 적립해주는 오러브팝업을 단순계산해 나온 하루 만명 방문자 기준 팝업노출 한달 수익입니다.

* 내용 쓴 후 팝캐시와 오러브팝업을 헤집고 다니며 알아보니 오러브팝업은 성인광고가 있더군요. 그래서 2원인 듯 싶은데 질문게시판을 보니 팝캐시가 더 믿음직스럽더군요.  

아래 내용은 팝캐시와 오러브팝업이 돈 안주고 튀지 않는, 발생한 수익금을 착실하고 어김없이 주는 팝업노출수익모델일 것이라는 전제를 두고 쓰는 것이므로 이 내용을 보시고 팝캐시나 오러브팝업을 달았다가 나중에 돈 떼먹고 토낀 예스팝업꼴이 나더라도 저는 아무 책임이 없음을 밝힙니다.^^(저도 제 블로그에 팝캐시를 달았어요.)

--------------------------

다음블로거뉴스의 IT카테고리에서 눈에 확 띄는 글을 보게 됐다.

비퍼플님의 오감필터링블로그에 올려진 새로운 블로그 수익모델 팝캐시라는 제목의 글이었다.

기존의 다음 애드클릭스, 구글 애드센스 등이 CPC(클릭당 수수료 지급 방식)인데 비해 팝캐시는 한 개 ip가 하루동안 몇번 팝업이 노출되든 상관없이 한번만 노출된 것으로 계산해 1원을 적립해주는 노출당 수수료 지급방식을 취하고 있다.
   
블로거들 사이에서 애드센스로 대표되는 CPC는 물론이고 아이라이크클릭, 링크프라이스같은 제휴프로그램광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CPA(무료회원가입당 수수료 지급방식)나 CPS(유료회원 가입당 수수료 지급 방식), CPS(상품판매당 수수료 지급 방식)는 많이 봐왔지만 팝캐시처럼 노출당 지급방식은 내 경우 어제 비퍼플님 블로그글을 보고 처음 알게 됐다.

팝캐시는 1ip당 하루동안 한번 노출로 계산해 1원을 적립해주는데 띄워지는 팝업창의 크기는 450*350크기이며 사이트접속후 팝업창을 보고 없애더라도 사이트내에서 페이지를 이동할 때마다 새 팝업이 뜬다는 단점이 있다.
 
물론 팝업창 없애지 않고 그대로 페이지 이동하면 새로 안나오고 또 팝업차단을 해놓은 방문자는 보지는 않겠지만 이래서 팝업차단으로 인해 팝업이 안띄워지면 조회수가 많아도 노출수익 1원 적립과 비례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런데 비퍼플님의 해당 글의 댓글을 보니 돈 안주고 튀었다는 예스팝업이라는 곳에 데인 분들이 팝캐시도 그러는 것 아니냐는 부정적인 우려가 많았다. 그래서 예스팝업이 궁금해서 검색해봤다. 

검색을 통해 예스팝업에 대한 성토의 글이 많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조용하더라.

비퍼플님 블로그의 댓글을 보면 예스팝업때문에 돈도 못받고 이미지만 버리고 낚인 분들이 많을 법도 한데 어이없어서 그런지 욕의 ㅇ자도 보이질 않는다.

헌데 11월 21일에 예스팝업에 대한 글을 올리신 썬도그님이 계셔서 댓글로 예스팝업 없어졌다고 달아봤다. 11월 21일 당시에는 예스팝업이 있었던 모양인데 지금은 예스팝업주소가 네이버로 연결되어 있다.

그렇게 예스팝업이라는 낱말로 검색을 하던중 구글검색을 통해 일보전진님의 웹블로거에서 또다른 팝업노출 수익모델을 알게 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러브팝업

오러브팝업이라는 곳이다. 팝업창을 노출하면 하루 한 ip당 2원을 지급해주는 곳이다. 오러브팝업의 질문답글란을 보니 7원을 주는 곳도 있다는 댓글을 봤는데 잘 모르겠다.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팝캐시는 만원 이상 됐을 때 수익입금신청하면 시기없이 등록한 계좌로 입금해주는데 오러브팝업은 매주 월요일에 일괄 입금해주고 있다. 이곳은 공지를 보니 몇달전만 해도 5천원 이상이었는데 지금은 만원 이상이어야 입금신청할 수 있는 듯 싶다. 두곳 다 회원에 대한 수수료 등 부담없이 입금신청한 돈을 다 주는데 오러브팝업의 경우 농협 외의 통장입금시 500원의 수수료를 뗀다고 가입안내에 써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팝캐시의 마이페이지 수익금확인 화면 @ 오마이도그




카누키님의 인드라마블로그에 11월 28일 올려진 새로운 블로그 광고 모델. 벌이는?이라는 글을 보면  

일단 유입 방문수는 26일 하루동안 620~670 사이로 나타난다.
이는 중복방문자도 포함된것이라, 각각의 사이트에서 절대고유방문자만 조사하니 약 600여명. 이를 기준으로 벌어들인 돈(?)에 대해서 평한다.


26일 하루 수익 465원. 방문객 600명.
어찌보면 상당한 수익일 것 같다.


예전에 다음의 블로그뉴스 노출로 2일간 약10만명의 절대고유방문자의 유입이 있었다. 이에 대해 계산을 한다면, 약 465*100000/600 = 77500원 이 나온다. 단순 계산이지만...(재접속자를 제외한 카운트가 10만이었다. 재접속을 포함하면 엄청난 방문수가 나왔다.)


일일에 2000여명 접속을 하는 블로그일 경우, 이 팝업으로는 1200원이 조금 넘는 돈을 벌 수가 있다.


팝캐시로 하루 방문자 6백명일 때 465원이라면 60-70%가 팝업을 노출시켰다는 것이고(물론 홈페이지나 블로그 방문자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이 계산은 카누키님의 블로그를 기준으로 한 것이므로 일반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 하루 만명의 방문자가 오는 블로그의 경우 매일 6-7천원 정도의 노출수익이 나온다는 것이다. 달마다 18-21만원의 수익이 생긴다. 이는 클릭을 해야만 수익이 발생하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매일 7달러 수익이 나오는 것과 같은 금액인데 애드센스는 팝업노출수익처럼 이만큼 나올 수 없는 구조다. 그리고 입금시기도 애드센스는 근 한달을 기다려야 받을 수 있는데 팝캐시와 오러브팝업은 비록 만원 이상일 때만이지만 입금신청하면 돈을 바로바로 준다는 점이 좋다.  

당연히 팝업노출수익이 애드센스보다 월등한 수익을 준다는 계산이 나온다.

왠만한 파워블로그는 하루 평균 방문자수가 2-3만명이고 못해도 만명은 넘으니 만약 파워블로그에 이 팝업창을 띄울 경우 1-3만명 기준 매일 최소 6천원(방문자 대비 60% 노출 기준) 최대 2만1000원(방문자 대비 70% 노출 기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달로 치면 최소 18만원 최대 63만원이다.

내 블로그의 경우 하루 평균 방문자수가 5백명이니 카누키님이 계산하신 기준대로 하면 매일 최소 300원 최대 350원이 나온다. 500명 가지고는 적은 금액이지만 팝업노출은 하루 방문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큰 수익을 얻게 되는 것이다.

이는 노출수익 1원을 적립해주는 팝캐시로 계산해본 것이지만 2원을 주는 오러브팝업을 생각해본다면 하루 방문자 3만명의 블로그의 경우 매달 120만원의 수익이 생기는 셈이다. 게다가 팝캐시와 오러브팝업을 같이 달게 된다면?(같이 달 수 있는지는 저도 잘 몰라요)

블로그에 좋은 글을 만들어본다. 그러나 이 좋은 글을 읽어주는 사람이 없다면 묻혀 버릴 것이다. 그래서 읽어주는 사람을 모셔오기 위해 다음블로거뉴스와 각 메타블로그에 연결해놓는다. 이런 과정에 많은 방문자가 모이면 광고수익을 생각하게 되고 이 수익이 안정적으로 되는 날 전업블로거가 많이 탄생될 것이다.

전업블로거로 가는 길에 팝캐시, 오러브팝업 같은 팝업노출수익모델이 많이 나와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 오마이도그

 

Comment